# 정리가 끝날때 마다 링크를 한개씩 추가 시킨다.

책 : Effective STL
저자 : 스캇 마이어스(Scott Meyers)
옮김 : 곽용재(http://www.kwak101.pe.kr/)


Chapter 1 효과적인 컨테이너(Container) 요리법
항목 1 : 적재적소에 알맞은 컨테이너를 사용하자
항목 2 : "컨테이너에 독립적인(container-independent) 코드"라는 환상을 조심하자
항목 3 : 복사(Copy)는 컨테이너 안의 객체에 맞게 비용은 최소화하며, 동작은 정확하게 하자
항목 4 : size()의 결과를 0과 비교할 생각이라면 차라리 empty를 호출하자
항목 5 : 단일 요소를 단위로 동작하는 멤버 함수보다 요소의 범위를 단위로 동작하는 멤버 함수가 더 낫다
항목 6 : C++ 컴파일러의 어이없는 분석 결과를 조심하자
항목 7 : new로 생성한 포인터의 컨테이너를 사용할 때에는 컨테이너가 소멸되기 전에 포인터를 delete하는 일을 잊지 말자
항목 8 : auto_ptr의 컨테이너는 절대로 만들지 말자
항목 9 : 데이터를 삭제할 때에도 조심스럽게 선택할 것이 많다
항목 10 : 할당자(allocator)의 일반적인 사항과 제약 사항에 대해 잘 알아두자
항목 11 : 커스텀 할당자를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자
항목 12 : STL 컨테이너가 쓰레드 안전성에 대한 기대는 현실에 맞추어 가지자


Chapter 2 vector와 string
항목 13 : 동적으로 할당한 배열보다는 vector와 string이 낫다
항목 14 : reserve는 필요 없이 메모리가 재할당되는 것을 막아 준다
항목 15 : 잊지 말자! string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구현되어 있다는 사실을...
항목 16 : 기존의 C API에 vector와 string을 넘기는 방법을 알아두자
항목 17 : 쓸데없이 남은 용량은 "바꿔치기(swap) 묘수"를 써서 없애 버리자
항목 18 : vector 보기를 돌같이 하자


Chapter 3 STL 연관 컨테이너(Associative Containers)
항목 19 : 상등 관계(equality)와 동등 관계(equivalence)의 차이를 파악하자
항목 20 : 포인터를 저장하는 연관 컨테이너에 대해서는 적합한 비교(비교 함수자) 타입을 정해주자
항목 21 : 연관 컨테이너용 비교 함수는 같은 값에 대해 false를 반환해야 한다
항목 22 : set와 multiset에 저장된 데이터 요소에 대해 키(key)를 바꾸는 일은 피하자
항목 23 : 연관 컨테이너 대신에 정렬된 vector를 쓰는 것이 좋을 때가 있다
항목 24 : map::operator[]나 map::insert는 효율 문제에 주의하여 선택하자
항목 25 : 현재는 표준이 아니지만, 해쉬 컨테이너에 대해 충분히 대비해 두자


Chapter 4 반복자(Iterators)
항목 26 : const_iterator나 reverse_iterator, const_reverse_iterator도 좋지만 역시 쓸만한 것은 iterator이다
항목 27 : const_iterator를 iterator로 바꾸는 데에는 distance와 advance를 사용하자
항목 28 : reverse_iterator에 대응되는 기점 반복자(base iterator)를 사용하는 방법을 정확하게 이해하자
항목 29 : 문자 단위의 입력에는 istreambuf_iterator의 사용도 적절하다


Chapter 5 알고리즘(Algorithms)
항목 30 : 알고리즘의 데이터 기록 범위(destimation range)는 충분히 크게 잡자
항목 31 : 정렬시의 선택 사항들을 제대로 파악해 놓자
항목 32 : 요소를 정말로 제거하고자 한다면 remove 류의 알고리즘에는 꼭 erase를 붙여 사용하자
항목 33 : remove와 비슷한 알고리즘을 포인터의 컨테이너에 적용할 때에는 각별히 조심하자
항목 34 : 정렬된 범위에 대해 동작하는 알고리즘이 어떤 것들인지 파악해 두자
항목 35 :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는 문자열 비교는 mismatch 아니면 lexicographical_compare를 써서 간단히 구현할 수 있다
항목 36 : copy_if를 적절히 구현해 사용하자
항목 37 : 범위 내의 데이터 값을 요약하거나 더하는 데에는 accumulate나 for_each를 사용하자


Chapter 6 함수자, 함수 객체, 함수, 기타 등등
항목 38 : 함수자 클래스는 값으로 전달되도록(pass-by-value) 설계하자
항목 39 : 술어 구문은 순수 함수로 만들자
항목 40 : 함수자 클래스는 어댑터 적용이 가능하게(adaptable) 만들자
항목 41 : ptr_fun, mem_fun, mem_fun_ref의 존재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항목 42 : less는 operator<의 의미임을 꼭 알아두자


Chapter 7 STL 프로그래밍을 더 재미있게 해주는 팁 모음
항목 43 : 어설프게 손으로 작성한 루프보다는 알고리즘이 더 낫다
항목 44 : 같은 이름을 가진 것이 있다면 일반 알고리즘 함수보다 멤버 함수가 더 낫다
항목 45 : count, find, binary_search, lower_bound, upper_bound, 그리고 equal_range를 제대로 파악해 두자
항목 46 : 알고리즘의 매개 변수로는 함수 대신 함수 객체가 괜찮다
항목 47 : 쓰기 전용(write-only) 코드는 만들지 말자
항목 48 : 용도에 맞는 헤더를 항상 #include하자
항목 49 : STL에 관련된 컴파일러 진단 메시지를 해석하는 능력을 가지자
항목 50 : STL 관련 웹 사이트와 친구하자


참고 문헌
부록 A : 로케일(Locale), 그리고 대소문자를 구분하는 문자열 비교법
부록 B : 마이크로소프트의 STL 플랫폼에 대한 첨언(添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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