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st 라이브러리에 항상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다. 왜냐하면, 무엇인가 만들 때, 그 무엇을 구성하기 위하여 "부품"이 필요하다. 이러한 "부품"들 중 대다수는 boost 라이브러리에 있어, "부품"을 만드는 수고를 덜어 준다.

또한 "부품"의 퀄러티가 세계 최고이니, 고맙고 감사하고, 존경스럽기 까지 하다.

처음 boost::smart_ptr 를 사용하다, boost::bind, boost::fuctional, boost::any, boost::tokenizer, boost::lexical_cast, boost::tuple, boost::asio, boost::timer, boost::array, boost::lambda, boost::utility, boost::random,  까지 써 보았을 때, 무척 흡족해 하는 "부품"들이다.

개인적이지만, boost::graph 와, boost::thread 를 사용하지 못하는 나의 실력이기에, boost가 자극까지 준다.

.. 나도 언젠가 boost 라이브러리에 올릴 수 있도록 .. 더욱 정진하자.


관련 링크 : http://boost.org

posted by 농사를 짓는 게임 프로그래머 최익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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