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3.30 23:24 책 정리/Effective C#

Purpose-built post

이 포스트는 내가 이 책을 읽기 시작한 날짜를 기록하기 위해 남긴다.

Digression

  • 이 책은 중고로 5천원 주고 구입 했으며, 구입한 계기는 강컴 서평에 좋게 평가 되었기 때문이다.
  • 이 책은 Effective C++ 을 계승하다고 되어 있기 때문에, 기대가 꽤 크다.
  • C# 문법 공부를 하고, "이렇게 써도 되나?" 라고 의구심을 들었는데, 이 책이 어느정도 풀어 줄 것이라고 생각 한다.


posted by 농사를 짓는 게임 프로그래머 최익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youngwriting.net/blog/ 리안 2010.04.01 15:23  Addr  Edit/Del  Reply

    거기 보면 for를 쓰지말고 foreach를 쓰는게 항상 좋다는 식으로 이야기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게 꼭 그런 것이 아니더라구요. foreach가 내부적으로 iterator 객체를 생성(new)하기 때문에 메모리 입장에서 보면 별로 좋지가 않습니다. 특히, Garbage Collection 무지 느린 Xbox 에서 문제의 소지가 있더군요. C# & XNA로 게임 만들 때 알게된 사실입니다. 그냥 참고하시길 ^^

    • Favicon of https://www.ikpil.com 농사를 짓는 게임 프로그래머 최익필 2010.04.02 03:30 신고  Addr  Edit/Del

      얼핏 보다가 foreach를 먼저 봤었는데, 그럴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namocom.tistory.com/ 나모 2013.01.28 09:42  Addr  Edit/Del

      무엇이든지 절대적인 지식은 없는 것 같아요.
      특히 IT 요쪽은 본인이 실제로 해보고 적용을 해봐야 확실한 것 같아요.
      책을 보고 절대적으로 내용을 신봉하기 보다는 한번쯤 꼽씹어 봐서 본인의 것으로 체득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