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를 만든 목적
Effective C#을 읽고 공부하려고 남긴다.
내용
관련 링크
- http://blog.hoons.kr/blog_post_7.aspx // 가비지 컬렉터에 대한 설명
우선 Garbage 란 녀석이 어떤 녀석인지 알아야 한다. 나는 그냥 메모리 해제 도움이 쯤으로 생각한다. 가비지 컬렉터에 대해서 더 알고 싶다면, 관련링크를 보도록 해라.
어떻게 최소화 할까?
- 자주 사용 되는 객체는 계속 가지고 있는다.
- boxing과 unboxing을 최소화 한다.
- 내부가 변화해야 하는 문자열의 경우 string.Format 이나 StringBuilder 를 이용한다.
관련 코드를 줄 수 있는가?
C/C++ 을 한 사람이라면 금방 이해 될 것이다.
결론
- 가비지 컬렉터에게 일을 적게 주면, 좀 더 좋은 성능을 발휘 하니까, 일거리를 조금만 줘라.
여담
- boxing과 unboxing은 item 17에서 다룰꺼다.
- Visual Studio Macro 를 만들려고 하니까, Visual Basic 문법이드라. 다행히 C# 과 많이 겹치므로, 무리 없이 바로 쓸수 있었다.
'책 정리 > Effective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item 21, delegate를 이용하여 콜백을 표현하라. (1) | 2010.07.10 |
---|---|
item 20, interface의 구현과 virtual 메서드의 overriding을 구분하라. (0) | 2010.07.10 |
item 19, 상속보다는 interface를 정의하고 구현하는 것이 좋다. (1) | 2010.07.07 |
item 18, 표준 Dispose 패턴을 구현하라. (2) | 2010.07.06 |
item 17, boxing과 unboxing을 최소화하라 (0) | 2010.07.04 |
item 15, 자원해제를 위해서 using과 try/finally를 이용해라 (0) | 2010.07.03 |
item 14, 연쇄적인 생성자 호출을 이용하라. (4) | 2010.07.02 |
item 13, static 클래스 멤버는 static 생성자를 사용하여 초기화 하라. (0) | 2010.07.01 |
item 12, 할당문보다는 변수 초기화를 사용하는 편이 더 좋다 (0) | 2010.06.30 |
item 11, foreach 루프가 더 좋다. (0) | 2010.06.29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