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링크 : http://kldp.org/node/96019

실험코드

이 실험은 DeBug 모드에서 실험한것임을 미리 알립니다.

1회 호출당 0.00001031ms 차이를 보여, 거의 비용을 물지 않는다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컴퓨터 세계는 냉혹한것, 잘못된 판단은 그릇된 코딩 결과를 나오게 된다. 0.00001031ms 차이는 실로 큰 차이인것을...

Render 함수쪽에 가상함수가 Render와 같은 호출 기회 갖는다면, 가상함수 때문에 확실한 성능하락(프레임저하)를 보일것으로 생각된다. 가상함수의 비용에 대한 이야기는 object님의 http://minjang.egloos.com/1973793 에서 많이 배울수 있으니, 확실히 짚고 넘어가자. 엉뚱한 질문에도 자세한 결과를 보여준 object님에게 감사합니다.


여담,
1. 눈이 이끄는것은 가상함수와 비가상 함수의 호출에 따른 비용과
클래스 멤버 함수와, 전역함수의 호출에 따른 비용으로 추려진다.

2. 혹시 C++ 할당자에 대해 잘 나온 책이 없을까요?

실험 하드웨어
CPU : 브리즈번 3600+
RAM : PC64000 512MB X 3 1360MB(나머지는 그래픽쪽으로..)
M/B : GA-MA69GM-S2H

posted by 농사를 짓는 게임 프로그래머 최익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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