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STL에 조예가 깊어서 글을 남기는 것이 아니라, Effecitve STL 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이 글을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과, 혹시 내가 틀린것이 있다면 지적해 주시지 않을까 란 생각으로 글을 올리는것임을 미리 밝힙니다. - 최익필
처음 나는 쓰기전용 코드라 하길래, 무슨 말인고 했더니, 코드를 쓰기가 편한데로 쓴 코드를 쓰기 전용(write-only) 코드라고 한다.
즉 이런 코드...
쓰기 전용 코드는 개발시 편하지만, 장기적으로 볼 경우 매우 불편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컴퓨터의 성능이 좋아지고, 컴파일러의 최적화 기능이 좋아지면서, 유용한 프로그램의 성능도 높아져, 컴퓨터의 보급율이 높아짐에 따라 프로그래머의 숫자도 많이 늘게되었고, 같이 개발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되었다.
STL 을 이용하면, 쓰기 전용 코드를 만들 수 있는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된다. 왜냐하면 알고리즘을 이용하게 되면 몇단계의 코드를 줄일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너무 코드를 줄이다 보면, 오히려 가독성이 떨어진다.
지금 시대의 코딩 스타일은 성능 위주도 좋지만, 똑같은 성능 이라면, 더 보기 편한 코드를 짜는게 좋다는 이야기를 스콧 마이어스는 하고 싶었던 것 같다.
관련 링크
http://ilu8318.egloos.com/862249
http://signpen.net/blog/2510804 <-- 좋은 이야기
http://gyumee.egloos.com/1306012 <-- 여러 종류의 코딩 스타일
가독성 향상 프로그램
http://www.wholetomato.com/
처음 나는 쓰기전용 코드라 하길래, 무슨 말인고 했더니, 코드를 쓰기가 편한데로 쓴 코드를 쓰기 전용(write-only) 코드라고 한다.
즉 이런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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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의 성능이 좋아지고, 컴파일러의 최적화 기능이 좋아지면서, 유용한 프로그램의 성능도 높아져, 컴퓨터의 보급율이 높아짐에 따라 프로그래머의 숫자도 많이 늘게되었고, 같이 개발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되었다.
STL 을 이용하면, 쓰기 전용 코드를 만들 수 있는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된다. 왜냐하면 알고리즘을 이용하게 되면 몇단계의 코드를 줄일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너무 코드를 줄이다 보면, 오히려 가독성이 떨어진다.
지금 시대의 코딩 스타일은 성능 위주도 좋지만, 똑같은 성능 이라면, 더 보기 편한 코드를 짜는게 좋다는 이야기를 스콧 마이어스는 하고 싶었던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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