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UVa ID : 110202/10315

개요

포커를 만들어라. 겠고 ..패의 무늬는 클럽을 C, 다이아몬드를 D, 하트를 H, 스페이드를 S 로 한다. 2, 3, 4, 5, 6, 7, 8, 9, T, J Q, K, A 로 숫자를 매긴다. 그리고 누가 더 높은지 비교하는 룰은 8개만 하라고 한다. 기본적으로 포커룰에 대해선 생략하고, 다음의 룰은 구현해야 한다,

  1. 하이 카드
  2. 원 페어
  3. 투 페어
  4. 쓰리 카드
  5. 스트레이트
  6. 플러스
  7. 풀 하우스
  8. 포카드
  9. 스트레이트 플러시

입력

한 줄당 10개의 카드를 나타내는 문자를 띄어쓰기로 입력하고, 앞쪽의 5장을 Black 참가자이 갖고 뒷쪽의 5장을 While 참가자가 갖는다.

예) 2H 3D 5S 9C KD 2C 3H 4S 8C AH


출력

Black 이 이기면, Black is Win, White가 이기면 White is Win, 서로 비기면 Tie 를 출력하면 된다.

링크 :
http://www.programming-challenges.com/pg.php?page=downloadproblem&probid=110202&format=html


posted by 농사를 짓는 게임 프로그래머 최익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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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www.ikpil.com 농사를 짓는 게임 프로그래머 최익필 2009.11.06 13:47 신고  Addr  Edit/Del  Reply

    이번 문제를 풀면서 배우거나 느낀것
    1. 정수의 자릿수를 이용한 자료구조 - 장점이라면, 대소비교가 용이하다.
    2. 룰의 객체화 - 아직 저 룰도 중복되는 코드가 많이 있지만, 더 작은 단위로 조각화 하면 될듯 보인다.
    3. 네이밍 센스 - .. 이건 꾸준히 생각해 봐야겠다.
    4. 컨테이너 - 컨테이너 요소의 키를 이용하여, 같은 요소라면, 하나의 컨테이너로 만드는 카테고리화를 좀 더 생각해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