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목적
- 기록
- 정보 공유
인 게임 콘솔(Console)에 대하여
유니티3D(Unity3D)에서 개발하다 보면, 유니티3D(Unity3D) 에디터가 아닌 플랫폼(모바일 디바이스, 설치한 PC 등)에서 로그를 봐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로그를 보려면, 인터넷에 연결시켜 로그를 보내거나 해당 PC에 가서 로그 파일을 열어봐야 합니다. 이러한 절차는 간단히 로그만 확인하려 해도, 매우 귀찮은 작업이 되어, 개발 의욕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니티3D(Unity3D) 에디터가 아닌 플랫폼에서 게임 플레이 도중 로그를 확인하는 간편한 방법이 있어야 합니다. 그 방법 중 제가 제일 좋아 하는 방법이 게임씬에 콘솔(Console)이 같이 보이게 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유니티3D(Unity3D) 에서 콘솔(Console)을 직접 구현하기란 여간 귀찮은 작업이 아닙니다.
만약 누군가 이러한 작업을 해 놓았고, 오픈소스로 공개해 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유니티3D(Unity3D) 인 게임 콘솔(Console)을 띄우는 방법
- ?https://github.com/mminer/consolation? 에 방문한다.
- consolation-master.zip 을 다운로드 받는다. (Download ZIP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압축을 해제하고 Console.cs 파일과 라이센스(MIT) 문서를 유니티에 포함시킨다.
- 활성화 되는 게임 오브텍트에 해당 스크립트를 붙인다.(보통 카메라가 만만합니다.)
- 백쿼트(back qutoe : `) 키를 눌러 콘솔(Console)을 활성/비활성 하면서 테스트 한다.
- 키보드 인터페이스가 없을 경우, UI 의 버튼 등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한다.
관련 스크린샷
마치며
- 오픈소스로 공개해 준 matthew miner(mminer)님에게 감사합니다.
:w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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