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목적

  • 기록
  • 정보 공유

포스팅을 남기게 된 계기

유니티3D(Unity3D)에서 개발하다 보면, 자바 라이브러리만(네트워크 라이브러리 등) 따로 사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사용해야 할 라이브러리를 연결 테스트 하다 보면, 빌드하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라이브러리 연결만 테스트 하기 위한 샘플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샘플을 만들다 보니, 간단히 정리할 수 있을거 같아, 포스팅을 남기게 됩니다.

유니티3D(Unity3D)에 자바 라이브러리 Jar 를 연결하는 방법

  1. 먼저 유니티3D(Unity3D)를 안드로이드 빌드 되는지 확인한다.(검색을 통해 찾아 보세요.)
  2. 자바 라이브러리 Jar 파일을 만든다.(검색을 통해 찾아 보세요.)
  3. 만든 Jar 파일을 Plugins/Android/YOUR_JAR_NAME.jar 로 위치 시킨다.
  4. 유니티3D(Unity3D) C# 코드로 Impl 패턴을 사용하여 크로스 플랫폼에서 컴파일 되게 만든다.
  5. 테스트

마치며

  • github 사용해서 파일 공유가 필요한 시기인거 같네요.
:w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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