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다시피 저 연산자들은 컴파일러에서 특별히 다루어 지며, 최적화가 이루어져 "단축 평가"가 되는 연산자 들이다. 만약 저 연산자들을 오버로딩 한다면, "단축 평가"는 무너지게 되고, 단축 평가를 예상하고 만들었던 코드를 단축평가가 없는 상태로 다시 만들어야 한다.

이래나 저래나 저 연산자들 까지 오버로딩 한다면, "이거 내가 잘짜고 있는거 맞나?" 라고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

'책 정리 > C++ Coding Standards : C++ 코딩의 정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항목 35 : 기반 클래스로 디자인되지 않은 클래스로부터의 상속을 피하라. ( Avoid inheriting from classes that were not designed to be base classes. )  (0) 2009.03.01
항목 34 : 상속성을 주의해서 사용하라. ( Prefer composition to inheritance. )  (0) 2009.02.28
항목 33 : 최소화된 클래스를 사용 하라. ( Prefer minimal classes to monolithic classes. )  (0) 2009.02.27
항목 32 : 만들고 있는 클래스가 무엇인지 확실히 하라. ( Be clear what kind of class you’re writing. )  (0) 2009.02.26
항목 31 : 함수의 인자의 처리 순서에 좌우되는 코드는 좋지 않다. ( Don’t write code that depends on the order of evaluation of function arguments. )  (0) 2009.02.26
항목 30 : &&, || 그리고 콤마의 오버로딩은 피하라. ( Avoid overloading &&, ||, or , (comma) )  (0) 2009.02.26
항목 29 : 간접적인 타입 변환을 피하기 위해 오버로딩을 활용하라. ( Consider overloading to avoid implicit type conversions. )  (0) 2009.02.25
항목 28 : ++와 --의 표준적인 형식과 접두 형식을 사용하라. ( Prefer the canonical form of ++ and --. Prefer calling the prefix forms. )  (0) 2009.02.25
항목 27 : 표준적인 형식의 산술 및 할당 연산자를 사용하라. ( Prefer the canonical forms of arithmetic and assignment operators. )  (0) 2009.02.25
항목 26 : 오버로딩된 연산자의 본래 의미를 유지하라. ( Preserve natural semantics for overloaded operators. )  (0) 2009.02.24
항목 25 : 값, (스마트) 포인터, 참조 중 적절한 방식으로 인자를 얻어라.(Take parameters appropriately by value, (smart) pointer, or reference. )  (0) 2009.02.24
posted by 농사를 짓는 게임 프로그래머 최익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