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외 처리 개념
위키 백과 :  http://ko.wikipedia.org/wiki/%EC%98%88%EC%99%B8_%EC%B2%98%EB%A6%AC

이번 예외처리는 중요한부분을 8 챕터로 More Effecitve C++ 에서 설명한다.

항목  9 : 리소스 누수를 피하는 방법의 정공은 소멸자이다.
항목 10 : 생성자에서는 리소스 누수가 일어나지 앟게 하자.
항목 11 : 소멸자에서는 예외가 탈출하지 못하게 하자.
항목 12 : 예외 발생이 매개변수 전달 혹은 가상 함수 호출과 어떻게 다른지를 이해 하자
항목 13 : 발생한 예외는 참조자를 받아내자
항목 14 : 예외 지정 기능은 내철하게 사용하자.
항목 15 : 예외 처리에 드는 비용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자.

.. 이렇게 설명 되어 진다.

인터넷에서 알아본 봐로는
1. 스택을 거슬러 올라가며 예외를 처리하는 비용은 매우 높다.
2. 코드의 길이가 매우 길어지게 되어 가독성이 떨어진다.
3. 1번과 2번의 경우로 성능이 떨어진다.
4. 예외 발생은 드문일이기 때문에, 그것을 위한 처리는 효율이 낮다.

등등으로 안좋은 글을 많이 보게 된다.

하지만 스콧 마이어스는 예외처리는 견고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준다고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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