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제 : auto_ptr 효과적으로 사용 해라.

이유
1. 생성단계에서 동적메모리 할당시 메모리 릭이 발생할수 있기 때문이다.

구현 방법
1. 역시 메모리 할당을 auto_ptr(이런 성격의 객체)이 받으면 된다.
예) auto_ptr<int> test; 선언 후 초기화 리스트에서 초기화! new를 호출하여 초기화

주의점
1. auto_ptr 사용시 소유권이란 개념이 분명히 존재하므로 잘 이해하고 적재적소에 써야 한다.


개인적인 생각
1. 클래스 내부에서 메모리 누수를 막는 방법이 제일 좋은것 같다. 왜냐하면 객체의 생성 자체가 메모리 할당을 동반하는 작업이 많이 때문이다. 클래스 외부에서 이런 메모리 누수처리를 한다면, 정말 힘든 세상이 될것같다. 집안 싸움은 집안에서 끝내야 한다는 속담이 떠오른다.


참조 사항
1. 생성자가 호출되어 완료가 된 객체만이 소멸자가 호출된다.(이것도 기초;)
2. 초기화 리스트는 생성자 호출 전에 초기화 된다.(뭐 이건 기초)

posted by 농사를 짓는 게임 프로그래머 최익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