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1. 예외처리 중 객체의 유효범위(scope)를 벗어날수 있기 때문에 포인터로는 받을수 없다(있지만 복잡함)
2. 1번의 경우때문에 값을 복사 해서 넘기는 방법이 편하지만 효율적인 면에서 두번의 복사가 부담스러움
3. 2번의 경우는 슬라이스 문제(클래스 계통에 따른 정적복사는 값이 짤려 나갈 경우가 있음)가 도사리고 있음
구현 방법
1. try 에선 값으로 보내고 catch 에선 참조자(레퍼런스)로 받아 주면 된다.
코드
주의점
1. 이해하기 위해선 예외값 어떻게 전달되며, 예외처리의 지역을 알아야 함
1. 예외처리 중 객체의 유효범위(scope)를 벗어날수 있기 때문에 포인터로는 받을수 없다(있지만 복잡함)
2. 1번의 경우때문에 값을 복사 해서 넘기는 방법이 편하지만 효율적인 면에서 두번의 복사가 부담스러움
3. 2번의 경우는 슬라이스 문제(클래스 계통에 따른 정적복사는 값이 짤려 나갈 경우가 있음)가 도사리고 있음
구현 방법
1. try 에선 값으로 보내고 catch 에선 참조자(레퍼런스)로 받아 주면 된다.
코드
주의점
1. 이해하기 위해선 예외값 어떻게 전달되며, 예외처리의 지역을 알아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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